입시방




스투디에콜렉과 유학준비비자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콜렉 2 1,415 2018.02.20 22:26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독일에서 워홀로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하지만 제 워홀이 12월까지여서 이제 비자신청을 준비하려고 합니다.
저는 대학을 가고 싶습니다만 먼저 콜렉을 가야하는 상황입니다.(사실 이 부분도 확실하지 않습니다 저는 수능을 치지않았습니다.)
제가 만약에 내년 1월~2월에 비자를 받을 경우 최대2년이지만 보통 1년 받으시는거 같아서 1년을 생각했을때
내년 6월~12월에 TestDAF시험을 치르면 남는기간이 최대 6개월 밖에 안남습니다ㅠ 그리고 10월에 콜렉을 지원했을때 입학은 4월인데
이러면 저는 합격 여부와 상관없이 한국으로 돌아가야하나요ㅠ 아니면 콜렉기간동안 비자가 연장이 되는 건가요?

댓글 달기


보통 합격증을 받아 대학/콜렉에 입학이 확실하고, 비자 기간이 애매하게 비는 경우에는 임시 비자로 연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콜렉 합격 여부가 언제쯤 나오냐가 문제가 되겠네요. 만약 비자가 끝날 때까지 콜렉 합격 여부가 나오지 않고, 다른 비자 연장이 불가능하면 한국으로 돌아갔다가 다시 오셔야 하겠죠. 발표를 기다린다고 하면 임시비자 정도는 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비자 문제는 어학/콜렉에 합격한 후 고민하셔도 늦지 않은 거 같습니다! 건승을 빕니다.
1년준다고 해도 콜렉 입학하게 되면 연장될것 같아요. 지역이 어디신지는 모르겠지만 베를린의 경우 2년 아주 수월하게 잘 받습니다. 유학준비비자로 받을수 있는건 총 2년이니까 미리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