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방




제발..제게 기회를..

정성재 6 849 2018.11.24 08:32
안녕하세요.
저희는 독일 생명공학 회사나 독일 대학에 관심이 있는 한국 동아대학교 학생들입니다. 이번에 한국 교육부에서 지원하는 ‘Global Challenger Program’ 이라는 프로그램을 학교에서 진행하게 되어 관심 있는 독일 회사나 대학교를 정해서 연락 닿으면 간단하게 견학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현지 회사나 대학교에 연락이 너무 어려워서 혹시나 도움을 받을 길이 있을까 싶어 글을 올립니다.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연락드립니다.

[이 게시물은 과방지기님에 의해 2018-11-30 15:14:52 독일 이야기방에서 이동 됨]

댓글 달기


연락이 어렵다는게 어떤 의미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학교나 회사 홈페이지에 연락처가 있으니 메일을 보내보시는게 어떨까요? 대부분 친절하게 답변해 줍니다. 그리고 정확히 어떤 도움을 원하시는 건지도 알려주셔야 도와드릴 수 있지 않을까요?
10군데 정도 메일이나 페이스북을 통해 보냈지만 영 소식이 없습니다. 직접 전화해보고 싶은데 혹시 실례되는 일은 아닐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혹시 재학 중인 학교가 있으시다면 간단하게 학교 견학을 부탁드려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저희가 비록 학생이지만 한 푼 두 푼 모아 소정의 팁이나 한국 선물 혹은 식사라도 한 끼 대접하고 싶습니다.
보통 그런 프로그램은 특정한 주제를 가지고 오시는 걸로 아는데, 아무 대학, 기업이나 상관없는 건가요?
막연히 견학하고 만나고 싶다고 이야기하면 반응을 얻기 힘드실 거 같아요.

우리가 어떤 공부를 하는 학생이고, 어떤 주제로 탐방을 하며, 너희들의 정보를 찾아보니 모범이 된다. 잠깐이라도 만나서 어떤 주제로 이야기를 할 수 있으면 좋겠다. 이런 정도로는 메일을 쓰시면 더 답을 잘 받으실 겁니다. 회사라면 press 연락처로, 학교라면 press나 학생회 Studentenrat 메일로 연락하시는게 더 좋을 거 같아요. 페북에 검색하면 도시별로 한인학생회도 있습니다. (예시 https://www.facebook.com/kosgelh17/) 보통 한인학생회 네트워크에서는 현지 기업에서 일하거나, 현지 한인기업에서 일하는 주재원 정도까지 연결이 될 수도 있을겁니다. 베를린, 프푸, 뮌헨, 라이프치히 등 왠만한 대도시에는 모두 한인학생회가 있으니, 그쪽을 찾아 한 번 연락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이렇게 성의있게 답변해주시다니 감동이에욥!!!
실례지만 이 게시글 삭제 부탁드려도 될까요? 어제부터 스팸메일이 너무 날라와서 당황스럽습니다 ㅠ
아 정말요?? 메일 주소를 오픈해서 그런거 같은데 메일주소만 지우면 어떨까요? 다른사람들이 참고할 수도 있을 것같아서요.